의회소개
진천군민을 위해 발로뛰는 의정활동
의원소개
의정활동
전자회의록
인터넷방송
참여마당
정보마당
열린의장실
(나) 선거구 X 국민의힘
(가) 선거구 X 국민의힘
(가) 선거구 X 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X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X 국민의힘
금일 의사일정이 없습니다
2023년 진천군의회 회기 운영 계획
2023년 진천군의회 회기 운영 계획입니다. * 시기와 세부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붙임참고
진천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예고
「진천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을 일부개정함에 있어 그 취지와 주요내용을 군민에게 미리 알려 이에 대한 의견을 듣고자 「지방자치법」 제77조 및 「진천군의회 회의규칙」 제22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진천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규칙 공포
진천군의회, 제31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진천군의회, 제310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 김성우 의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적극적 노력 촉구〉 진천군의회(의장 장동현)는 제31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성우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한 적극적 노력을 촉구했다. 김성우 의원은 “진천군의 복지 증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섰다.”라면서, “현장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사들은 저임금 고강도 노동에 시달리고 있다.”라면서, “인권과 복지는 사회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다.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은 지역 내 사회적 약자의 복지 향상과도 이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갖고 사회복지 분야의 유사 업무를 수행함에도 불구하고 복지시설 종사자 간 각각 다른 기준에 따른 임금체계를 적용받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이 때문에 사회적 박탈감과 근로의지에 대한 상실감은 물론 사기 저하로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저해 요인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임금체계의 차별을 줄여 근로 의지를 높이고 안정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없는 단일임금체계 적용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