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작성일 2024.01.02, 조회수 210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4년 신년사
작성자 의회사무과
내용 신 년 사(新年辭)

사랑하고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을 이루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는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해는 ‘행운과 성공, 번영’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갑진년에는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우리 진천군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마주하고 있는 여러 현안 문제를 순조롭게 풀어감으로써 군민 모두가 더욱 행복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진천군의회가 활기차고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지역발전과 군민화합을 이룰 수 있도록 진천군의회에 변함없는 애정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함께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정을 성실히 이끌어 주신 900여 공직자 여러분, 각 분야에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주신 기관·단체 회원 여러분께 고생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9대 진천군의회가 ‘군민 중심! 소통 의정!’을 가치로 힘차게 첫 발걸음을 내딛은 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진천군의회는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진천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4년에도 변함없이 군민들의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해 의정활동을 더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새해 의정방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겠습니다.

우리 8명의 의원은 군민들 삶의 현장을 수시로 찾아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집행기관과 지역 주민들 간 소통의 역할은 물론 지역사회 여러 계층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여 의정에 반영하고 군민 모두에게 공평한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의원 역량을 강화하여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의원 연구단체와 의원 전문교육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군민 여러분과 지역 현안의 해결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여 각종 안건처리, 조례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처리 등을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의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는 점을 직시하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으로 신뢰받은 의회상을 구현하겠습니다.

셋째, 군민의 생활안정과 지역발전에 힘쓰겠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에게 행정적 지원이 신속하고 형평성 있게 이뤄지도록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집행기관과 머리를 맞대고 지역경제가 재도약할 수 있도록 미래 먹거리 발굴에도 힘을 모으겠습니다.

넷째,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수행하는 의회다운 의회가 되겠습니다.

균형적인 견제와 감시를 강화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 간 불필요한 대립을 지양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군정을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적절한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상식이 통하고 기본이 갖춰진 진천군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생산적인 군정을 이끌게 함으로서 진천군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새 시대를 향한 벅찬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발맞춰 가는 해입니다.

앞으로도 진천군의회는 명실상부한 군민의 대의기관이자 참된 일꾼으로서 생거진천의 힘찬 도약과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한 차원 더 높은 성숙한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진천군의회가 ‘진천시 건설’이라는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라며, 갑진년 새해에는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진천군의회 의장  장 동 현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18.07.04

  • 법제처
  • 행정안전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대한민국국회
  • 도로명주소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