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사 및 인사말

작성일 2019.01.25, 조회수 1007
축사및인사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9년도 신년사
작성자 의회사무과
내용 존경하는 8만 군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사람 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 생거진천”   건설을 위해 노력하시는 송기섭 군수님과 전정애    부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2019년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황금돼지띠의 해는 큰 복이 오고 재물이 흘러넘친다는 해로 2019년 기해년은 8만 군민 가정마다 큰 복과  웃음으로 모두 행복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해 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

  제8대 진천군의회는 작년 7월 『군민 행복! 감동 의회!』라는 슬로건으로 개원 후 원칙있고 합리적인 균형의회와 연구하고 창의적인 자치의회 운영을 위해 강사 초빙과 집합 연수교육 등을 통해 올바른 초석을 세우기 위해 공부하며 생각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는 민주의회와 책임있고 신뢰받는 성실의회 운영을 위해 관내 민원현장을 발로 뛰며 섬김의 의정 실현을 위해 군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허리굽혀 대화하고 군민을 향해 가슴을 열어 소통하며 함께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지난해 우리 진천군의회는 개원 후 2018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 받아 선거로 인한 의정 공백의 조속한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산수산업단지내 폐기물매립시설 설치 반대 결의문,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건의문, KTX 세종역 신설 반대 건의문을 채택하여 군민의 뜻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진천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건설사업장의 부실공사 우려 등 제반 문제점을 현장조사를 통해 확인하여 시정·개선토록하기 위해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특별위원회 활동을 실시하고,  군민과 관내 기업이 성실 납부한 세금과 국가 정부예산 확보를 통해 마련된 진천군 예산을 알차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올바르게 사용 될 수 있도록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투명하고 효율성 있게 진천군의 살림살이를 챙겼습니다.

 또한, 진천군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행정업무 전반에 대하여 추진상황을 들어 군정 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문제점은 시정․개선하고 진천군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한발 앞서가는 진천군이 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을 펼쳤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진천군은 군민과 진천군의회 그리고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진천군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으로 반세기만에 상주인구 8만명 돌파와 덕산면 인구 2만명 돌파로 도내 인구증가율 1위, 전국 군 단위 2위이며, 경제 지표중 하나인 지역내 총생산(GRDP)이 7,629만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과 15.1%의 충북 최고 수준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충북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고,

 충북혁신도시 내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행복주택과 성석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통한 의료 기반 확충 및 주택 공급, CJ제일제당 등 우량기업 유치로 2조2000억원의 투자협약을 통한 3년 연속 1조원대 투자유치를 이루며, 어느 해보다 값지고 자랑스러운 결과가 있는 2018년 한해였습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진천군은 2018년도 성과에서 보듯 각종 투자유치와 급속한 인구증가, 각종 대규모 사업 시행으로 인한 지역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천군의 지속적인 발전과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그리고 진천군의 미래를 밝게 열어줄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하며 뛰어 놀고 쉴 수 있는 공간 마련에 박차를 가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진천시 건설을 위해 진천군 의회는 송기섭 군수님과 진천군 공직자 여러분의 힘을 합쳐 다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앞에서 언급했듯 진천군은 충북 최고 수준의 경제성장률과 지역내 총생산(GRDP)이 최고 수준인 반면 충청북도 지역총소득(GRNI)은 2,941만원으로 격차가 심화되고 생산요소의 높은 대외의존도, 인근 도시지역의 통근인구 증가, 전문 인력부족 등으로 인해 소득이 역외로 유출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인구유입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 중소기업역량 강화, 미래 첨단산업 중심의 투자유치, 서비스업 육성 등 진천군 경제 내실화에 대한 방안을 강구하여야 하며,

 대한민국 전체의 과제인 저출산에 따른 인구절벽 문제와 고령화로 인한 노인 복지기반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고, 제4차산업혁명에 따른 농․축산, 경제, 교육 등 각종 분야에서 사물인터넷, 로봇, 빅데이터 등을 통한 기존 산업의 융합과 혁신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실정으로, 진천군도 농업, 복지, 축산 등 각 분야에 인공지능․ICT와 같은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도약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의 2019년 시정연설에서 보듯  우리 경제가 이룩한 외형적인 성과와 규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힘겹게 살아가는 이들이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 성장 중심의 경제와 정책은 계속되어야하나, 군민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잘 살아야 공동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군민 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소외받지 않는 포용적 사회와 정서를 이루어야 할 시기입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진천군의회는 앞으로도 「군민 행복! 감동 의회!」라는 의정방침 아래 초심을 잃지 않고 진천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앞서가는 의회, 군민에게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힘쓰고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기해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진천군의회 의장  박 양 규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18.07.04

  • 법제처
  • 행정안전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대한민국국회
  • 도로명주소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