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사 및 인사말

작성일 2018.04.19, 조회수 893
축사및인사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8년도 신년사
작성자 의회사무과
내용 존경하는 8만 군민 여러분 !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도 군민의 가정마다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진천군 공직자 여러분 !

  제7대 진천군의회는『행복 공감! 희망 의회!』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내세우고 그간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왔으며 이제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고지신」이라는 뜻을 마음에 깊이 새겨 흔들림 없이 발전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한 농경지 침수 등 피해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진천군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진천군의회에서는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와 주민의 연료비 부담 경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단독주택 등 도시가스 공급 관련 조례, 고유가시대의 에너지난과 환경오염 등의 문제해결과 군민의 건강 증진 도모를 위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관련 조례 등을 의원 발의하여 제정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진천군 청정지역과 보탑사 등 문화재와 관광자원인 백곡호를 지키기 위해 미군산악훈련장 조성 저지를 위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공공비축미 우선지급금 환수조치 철회 건의문과 자연재해 재난복구의 현실적 피해 보상 등을 촉구하는 국지성 폭우에 따른 특별재난지역 선포 및 피해보상 현실화 촉구 성명서 등 진천을 지키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정례회와 임시회 등 총 8회를 개최하여 각종 조례 및 일반 안건 150건을 심사·의결하고 특히, 진천군 관내 환경관련 시설에 대한 환경오염실태조사와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특별위원회를 각각 구성하여 현지 확인 및 조사 활동을 통한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진천군 지역발전과 우리 군민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충실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이러한 진천군의회와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진천군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으로 도내 1인당 지역 내 총 생산(GRDP) 1위, 전국 군 단위 재정자립도 3위와 CJ제일제당, (주)삼양패키징 등 투자협약을 통한 2년 연속 1조원대 투자유치를 이루며, 어느 해보다 값지고 자랑스러운 결과가 있었던 2017년 한 해였습니다.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 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진천군은 2017년도 성과에서 보듯 각종 투자유치와 급속한 인구증가, 각종 대규모 사업 시행으로 눈부신 지역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빛이 있으면 어둠이 있듯 양적인 성장이 있는 반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문화·교육·복지 등 질적인 성장이 미흡한 부분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진천군의회는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진천군 공직자 여러분과 힘을 합쳐 상생과 소통을 통한 군민 여러분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고 진천군 발전이 가속화 되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지금 세계는 제4차 산업혁명인 지능화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새정부가 들어서면서 지능정보사회의 급속한 발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대통령 직속기구로 4차산업 혁명위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진천군도 농업, 복지, 축산분야 등 각 분야에 인공지능, ICT와 같은 과학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할 것이며, 눈부신 발전은 물론 행복감을 느낄 수 있고 따뜻한 사람의 온기를 끌어안을 수 있는 첨단 도시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진천군의회에서는 개발과 발전이라는 미명 하에 소외받는 사람이 없는 따뜻하고 인간적인‘스마트 휴먼시티’가 실현될 수 있도록 견제와 균형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행복공감! 희망의회!」라는 의정방침의 실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남은 임기를 진천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앞서가는 의회, 군민이 다가 설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힘쓰고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앞으로 진천군의회가 우리 군민 여러분께 생거진천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고 행복을 안겨주는 희망의회 구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무술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시고 군민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진천군의회 의장  안 재 덕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18.07.04

  • 법제처
  • 행정안전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대한민국국회
  • 도로명주소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