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사 및 인사말

작성일 2016.01.06, 조회수 2427
축사및인사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6년도 신년사
작성자 의회사무과
내용
존경하는 7만 군민 여러분 !
대망의 병신년(丙申年) 찬란한 태양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7만 군민 여러분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고 모두가 어깨를 활짝 펴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더불어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의회발전을 위해 7대 전반기 의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행복공감! 희망의회!”의 깃발을 내걸고 군민과 소통하는 참여의회, 견제와 균형있는 원칙의회, 끝까지 책임지는 신뢰의회, 지역을 연구하는 정책의회로 힘차게 
출발한 제7대 전반기 의회는 군민 여러분이 참여하는 의회 운영을 위해, 군민의 생활속으로 현장을 찾아가며 발로 뛰는 의회 상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우선, 지난해는 유사 이래 처음으로 진천군수 권한대행 체제라는 많은 우려와 불안을 불식시키고자, 의회가 앞장 서 임시회를 개최하여 진천군수 권한대행에 따른 시정연설을 청취하였으며, 회기 내 본회의를 제외한 각종 특별위원회 및 의원간담회시 부군수의 참석 유보를 집행부에 먼저 제안하는 등 부군수가 원활히 군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같은 노력과 함께 진천군은 신척·산수산업단지가 준공과 함께 100%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생거진천 전통시장과 중앙시장의 상권도 안정화 되어 가는 등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참여의회로 한 단계 도약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15년도 환경오염실태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내 24개소의 사업장을 방문하여 환경실태 및 운영현황을 현지 점검하였고, 건설사업장 현지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 건설공사 가운데 35개소를 선정하여 현지확인을 통한 시공상 문제점 등을 분석하고 시정 개선토록 하여 견실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2016년도 우리군 예산안 심사에서는 전년도대비 2.9% 증액된 3,359억 원의 예산을 승인함에 있어 보다 면밀한 분석과 심도있는 심사로 집행부의 행정에적절한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이행하였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다가오는 2016년은 국회의원 총선과 진천군수 재선거가 함께 치러지고, 새로운 군정이 시작되는 해입니다. 

또한, 2015년에 준공한 신척·산수산업단지에 많은 기업들이 입주하고 가동이 시작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충북 혁신도시 진천지역에는 신축 아파트에 주민들이 많이 입주하게 되어 인구가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이렇듯 진천군은 도농 복합도시로서 성장 가능성이 무한히 잠재되어 있는 도시입니다.

국내 경기가 다소 어렵더라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우리 진천만큼은 지난해보다는 경기가 많이 호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진천군의회에서는 올 한해도 앞서 펼쳐 놓은 희망의 씨앗들이 잘 영글어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군은 이제 새로운 군정과 함께 힘 찬 도약의 기틀을 다지는 기로에 서 있는 만큼, 군민 모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관심과 참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협조를 간곡히 당부 드리며, 생거진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열과 성을 다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합시다.

끝으로 병신년(丙申年)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다시 한 번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 1. 1. 
진천군의회 의장 신 창 섭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18.07.04

  • 법제처
  • 행정안전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대한민국국회
  • 도로명주소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