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사 및 인사말

작성일 2018.04.19, 조회수 935
축사및인사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7년도 신년사
작성자 의회사무과
내용   존경하는 8만 군민 여러분 ! 
 2017년도 정유년 붉은 닭띠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8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더불어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진천군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행복 공감! 희망 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힘차게 출발한 제7대 진천군의회는 어느덧 후반기 의회를 구성하여 군민과 함께 소통하고 적절한 견제와 균형을 맞추어 끝까지 책임지며 지역을 연구하는 올바른 의회 상을 정립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였습니다.

   먼저, 지난해 우리 진천군의회에서는 각종 행사시 과도한 의전으로 본연의 행사가 지연되는 등 불편을 초래한다는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의회부터 의전간소화를 솔선수범 하고자 진천군의회 회의규칙을 전면 개정하여 임시회 개회식을 생략하였고 군정에 관한 질문시에도 의원 1인당 50분으로 시간을 제한하는 등 효율적인 의정을 추진하였습니다.

   그리고 회기 마다 많은 양의 안건 및 자료들에 대한 인쇄물 배부로 과다한 예산 및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최소화 하고자 최소한의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종이 없는 의회를 구현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군수 재선거에서 송기섭 군수님이 당선되신 이후 상정된 2016년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시에는 불안정한 군정의 빠른 정상화 돌입과 진천군의 안정화를 우선 고려하여 역대 드물게 원안대로 의결하는 진중한 지혜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처럼 우리 진천군의회는 진천군 지역발전과 우리 군민들의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충실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러한 진천군의회의 노력에 부응하여 우리 진천군 공무원들은 목민관으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 중의 하나인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2년 연속으로 일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어느 빛나는 상보다도 다른 어떠한 눈에 띄는 성과보다도 우리 진천군 공직자들의 훌륭하고 자랑스러운 값진 결과물이며 민의의 대변자로서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지난 한해는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우리 진천군 공직자들이 역대 최대 규모의 국비 확보와 정부 공모사업 선정 등에 불철주야 노력하였으며 세계 최대 태양광 생산라인인 한화큐셀 진천공장 증설 협약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해였습니다.

  송기섭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 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렇듯 기쁘고 자랑스러운 성과도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지역은 요즘 좀처럼 식을 줄 모르는 조류인플루엔자 사태로 대다수 가금사육 농가가 막대한 피해를 입었고 현재까지도 계속되는 방역업무로 엄청난 행정력과 재정이 소진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엔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심판 심리와 이후 상황에 따른 대선 정국, 그리고 미국 기준금리 인상으로 국내 불경기가 장기화 될 조짐이 보이는 등 정치·경제적으로 다소 불안정한 상황이 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럼에도 우리 진천군은 신척·산수산업단지에 많은 기업들이 입주하여 활발하게 가동 중에 있으며 송두 산업단지 등 대규모의 산업단지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고 혁신도시를 비롯한 우리군 전 지역에 꾸준히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도농 복합도시로의 희망찬 미래가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진천군의회는 지난해 7월 후반기 의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새로운 군정과 함께 힘 찬 도약의 기틀을 다지는 기로에 서 있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관심과 참여가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합니다.

  앞으로 진천군의회가 우리 군민 여러분께 생거진천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고 행복을 안겨주는 희망의회 구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정유년(丁酉年)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가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진천군의회 의장  안 재 덕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18.07.04

  • 법제처
  • 행정안전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대한민국국회
  • 도로명주소안내